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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프랜킷(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이하 “가맹본부, 가맹점, 개인/법인 사업자, 일반회원”이라 합니다)”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프랜킷마켓, 전용몰 큐레이션, 리뷰킷 및 추가되는 신규 서비스를 말합니다.
  •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자(개인 또는 법인)을 말합니다.
  •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 숫자 조합을 말합니다.
  • 4.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아이디의 소유자가 “회원”과 동일인임을 식별하고 “회원”이 자신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정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5. “서비스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본 약관에 대한 동의와 결제를 통한 서비스 이용 신청과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체결되는 계약을 말합니다.
  • 6. “유료 회원”이라 함은 별도의 금액을 결제하여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7. “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일정 금액을 결제한 후에 사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8. “결제”라 함은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각종 지불수단을 통해 “회사”가 정한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9. “해지”라 함은 회원 또는 회사가 서비스 이용약관의 규정에 따라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에 대한 이용과 관련한 계약을 중단, 중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화면 내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을 통해 제공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하며,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 4.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또는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기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5.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 6.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이 있을 경우 이를 따릅니다.
  • 7.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또는 일반적 거래 관습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후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해 “서비스”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그 사유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3.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②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③ “회원”의 개인 신용등급 및 타 서비스 요금 연체, 미납 등의 이유로 정상적인 결제가 이루어지지 못하는 경우
    • ④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⑤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⑥ 본 약관 및 관련 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 ⑦ 기타 “회사”가 “서비스” 제공상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5.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거절의 사유를 포함하여 통보합니다.
  • 6.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 정보의 수집)
  • 1.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 2. 회사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을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관리 및 변경)
  • 1.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회원 계정(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수정하거나, 서면이나 메일 등 회사가 인지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된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3. “회원”이 운영하는 매장의 휴업, 폐업 등 “서비스”의 제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 변동이 있는 경우 “회원”은 그 변동 내용을 제2항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 4. 제2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전자메모, 서비스 내의 알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내 공지사항(고객센터)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8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내 게시하거나, SMS/LMS/MMS 메시지, 전자우편, Push 알림, 알림톡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 3. 회사는 사전동의를 한 회원에 한하여 이벤트, 회사 또는 제휴사의 상품소개 관련정보를 이메일, 휴대폰 SMS/LMS/MMS,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푸쉬 알림, 알림톡 등을 통해 발송할 수 있습니다.
  • 4. 제 2 항의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여 회사가 아닌 제3자와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상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와 관련해서는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는 플랫폼사업자, Google Play 등 앱스토어 사업자, 기타 제휴사의 약관 및 회사의 약관에 준거하며 관련 법령 및 시행령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제 9 조 (무료이용)
  • 1. “회사”는 신규 또는 기존 “회원”에게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 구체적인 이용 조건을 정할 수 있고, “회원”이 무료 이용 조건을 충족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될 경우 무료 이용을 승인하지 않거나 중지, 사후에 철회하는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3. “서비스”의 무료 이용 기간이 종료되면 “회원”이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결제”가 진행되며, “회원”은 “서비스”의 지속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무료 이용 기간이 종료된 이후부터 서비스 이용료를 “회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 4. “회원”은 제1항에 따라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받는 경우에는 해당 무료 이용 기간 동안 제3자에게 무료 이용의 권리를 양도하거나 서비스 접속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일체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료와 결제)
  • 1. 서비스 이용료는 “회원”이 선택한 “유료 서비스”의 사용 금액으로 하고, “유료 서비스” 이용 행태에 따라 결제 금액이 달라질 수 있으며, 조건에 따라 무료 또는 할인 프로모션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또한, 1년 단위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이용에 따라 요금이 할인되거나 추가로 부과될 수 있습니다. 유료 및 무료 서비스 이용에 관한 세부사항은 별도의 요금제 규정을 따릅니다.
  • 2. (주)프랜킷 “유료 서비스”는 이용요금 선결제 후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 3. “회원”은 서비스 이용료 납부를 위해 결제수단을 반드시 등록해야 하며, 등록된 결제수단으로 정상적으로 결제되지 않는경우, 유효한 결제수단으로 청구가 완료될 때까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4. 서비스 이용료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5. “회원”이 이용 신청을 한 “유료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1개월 혹은 1년 단위로 지정된 결제 일자 및 수단으로 자동 청구 및 결제됩니다. 등록한 결제 수단은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 6.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자동갱신 및 서비스 이용료 청구를 위해 서비스 이용 기간 및 서비스 이용 기간 종료 후 일정기간 동안 “회원”의 “결제” 관련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7.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동의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되며 관계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이용계약 철회 및 계약 해지)
  •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에 따라 이용 중인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에 대한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유료 회원의 경우에는 해지를 신청하더라도 해당 결제 주기가 종료될 때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유료 회원”은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유료 서비스”를 “해지”하고 해당 “서비스”를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전항에 따라 “유료 회원”의 환불 요청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서비스”의 사용 여부와 “회원”을 식별하기 위한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환불 금액이 있는 경우, 원칙적으로 유료회원의 청약철회 의사 확인을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수단 별 사업자에게 대금의 청구 정지 내지 취소를 요청하고, 유료회원이 결제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러한 원칙이 적용되기 힘든 경우 회사는 그 구체적인 환불 방법 및 환불 기간 등을 별도로 유료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5. 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해당 경우의 결제자 개인정보 요구 및 확인은 관련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 6. “회사”는 아래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계약의 목적 달성이 어려운 경우
    • ② “회원”이 “서비스” 이용자격 관련 정보 등 중요 기재사항을 허위로 작성한 경우
    • ③ “회원”이 결제를 위한 정보를 제대로 등록하지 않아 과금에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거나 실제로 과금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 ④ “회원”이 타인의 명의, 결제 정보를 도용하거나 이를 사용한 경우
    • ⑤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사용한 경우
    • ⑥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한 경우
    • ⑦ “회원”이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거나, 해킹을 한 경우
    • ⑧ 기타 “회사”가 객관적으로 판단하여 서비스 이용 거부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등
  • 7.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이용 계약을 해지 및 해제하는 경우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 신청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8. “회사”는 제8항의 이의 신청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2 조 (과오금에 대한 환불)
  • 1. “회사”는 “유료 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하면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 2.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 합니다. 다만,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과오금을 환불 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비용을 차감 후 과오금을 환불 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본 조에 규정되지 않은 과오금된 대금의 환불은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정보이용)
  • 1. “회원”은 “회사”가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각종 리뷰 관련 데이터에 접근하기 위해 필요한 접근 정보를 제공하거나, 정보보유자가 “회사”에 접근 정보를 제공하도록 동의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와 같이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접근 정보를 암호화 등 방법을 통하여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 2. “회원”은 “회사”로 하여금, 전항에 따라 “회사”에 제공한 정보를 이용하거나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에 동의하며, 이에 필요한 권한을 “회사”에 부여합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데이터 수집 동의를 거절할 수 있으나, 이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발생하는 각종 정보들을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 형태로 가공하여 활용(저장, 수정, 복제, 분류 및 편집 등)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신이 속한 가맹본부 또는 프랜차이즈/브랜드 본사 등 “회사”와 제휴 관계에 있는 제3자(이하 “제휴사”)가 “회원”의 리뷰/별점 관리 현황, 답글 등록 여부, 주문 현황, 서비스 이용 통계 등의 정보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의 동의를 전제로 해당 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하거나 연동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 5. 단, 이러한 정보 제공은 각 “제휴사”와 “회원”의 정보 제공 동의 범위 내에서 이루어지며, 본사 관리를 위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 6. 회원은 언제든지 제휴 연동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제휴사와의 데이터 연동을 즉시 중단합니다.
  • 7. “회사”는 본 계약에 따른 “서비스”와 관련하여 관련 법률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정보 이용에 대하여 삭제, 사용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제공 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목적으로 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에 손해를 발생시키거나,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를 매장 운영 외의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의 권리 침해 또는 관련 법률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의 “서비스” 관련 운영 정책에 위반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관련 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을 준수하여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나 “회사”의 사정상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 가능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를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기 위해 적극 노력합니다.
  • 5. “회사”는 제15조에 해당하는 “회원”의 위반 행위가 있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이용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회원” 자격의 상실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6.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제 15 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한 주의사항,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2.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① “서비스 이용계약” 신청(변경의 경우 포함함) 시 허위내용을 기재 또는 등록하는 행위
    • ②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③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④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해 침해하는 행위
    •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 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서비스 관련 운영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 ⑨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의 부당한 행위
  • 4.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관리하고 이를 권한 없는 제3자가 이용하지 못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이루어진 모든 행위를 “회사”는 “회원” 본인에 의한 행동으로 간주하며, 이에 대해서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5.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도용 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 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6.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본인 명의 또는 정당한 승낙을 받은 타인의 결제수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7. “회원”은 본 약관을 준수하고, “회사”가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제공, 중단 및 변경)
  •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① 프랜킷마켓, 전용몰 큐레이션, 리뷰킷, 외식업(매장, 배달)운영/관리 솔루션, 기타 신규 서비스
    • ②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2. “회원”은 “회사”가 전항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수집/가공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 3. 업무 수행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전항의 서비스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추가, 수정, 변경 또는 종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미리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변경 또는 종료하게 된 경우 관련 법령이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4.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에 따라 일부 서비스별로 이용 시간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설비 점검 및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를 일시적으로 제한, 일시 중단,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능한 한 중단 사유, 중단 기간 등을 사전에 공지하도록 하며,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경위와 원인이 확인된 이후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 또는 불특정 제3자의 불법, 범죄 행위로 인하여 기술적으로 정상적인 “서비스”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
    • ② 시스템 또는 기타 관련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네트워크 장애, 통신의 두절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의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③ 회사와 제휴된 금융기관의 전산 마감 시간등에 따라 서비스 오류 발생 가능성이 높은 시간의 경우
    • ④ 기타 천재지변, 정전,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6. “회사”는 전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손해배상)
  •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이나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 등의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 해당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해야 하며, 이용자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협조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 3. “회사”는 (i) “서비스”에 접속 및 이용을 원인으로 여러분에게 발생하는 신체적 상해, (ii) 제 3 자에 의한 여러분의 계정 또는 “회사”서버에 대한 승인되지 않은 접속 및 이용을 원인으로 발생한 손해, (iii) 제 3 자에 의한 “서비스”의 방해 또는 중단을 원인으로 발생한 손해, (iv) 제 3 자에 의한 버그, 바이러스, 트로이목마, 기타 유사한 것 등의 전송을 원인으로 발생한 손해, (v) 데이터의 누락 또는 파손을 원인으로 발생한 손해, (vi) 제 3 자의 “서비스”이용 과정에서 여러분에 의하여 유발된 손해(명예훼손을 포함하며 이에 제한되지 아니함)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책임의 제한)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가 누설되거나 “회원”의 이용매체 보안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매개로 한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의 행위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서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회원”의 인터넷 환경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중단되는 등 제약이 발생한 경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 “회사”는 “회원”이 “제휴사”(가맹본부 또는 프랜차이즈/브랜드 본사 등)와의 연동을 통해 매장정보, 리뷰, 댓글, 통계 등의 데이터를 공유한 이후, “제휴사”의 관리 또는 처리 방식으로 인해 발생한 오류, 손해, 민원, 분쟁 등에 대하여 어떠한 법적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
  • 1. 리뷰킷을 통해 생성된 리뷰 답글(이하“답글”)은 해당 리뷰에 대한 답글의 예시로 제공되는 것에 불과하며, “회원’은“답글”에 대한 최종 검수 책임이 있습니다.
  • 2. “회사”는“회원”이 전항에 따른 책임을 게을리하거나, “회원”이“답글”을 임의로 수정 또는 변경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이용하는 “회사”의 모든 서비스에서 손해가 발생 시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양도 등의 금지)
  • 1.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본 약관에 따른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타인에게 양도, 위임, 담보 제공하는 등 기타 처분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1. 회사와 회원 간 서비스 이용계약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그 준거법으로 합니다.
  • 2. 본 계약과 관련하여 법적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그 관할 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 3. 본 이용약관과 관련한 일체의 행위에 대하여 서울중앙지방법원이 배타적 전속 관할을 가지며, 각 당사자는 위 법원의 관할에 대한 이의를 포기합니다. 앞서 말한 바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이 아닌 다른 위치에서 프랜킷서비스에 접속하고 이용하는 것을 선택함으로써, 여러분은 모든 지역의 법규에서 요구하는 바에 따른 완전한 책임을 수락하였습니다.
본 약관은 2025년 7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